-
A코스 1만7000원 창원 차이나리퍼블릭 런치코스 5가지메뉴소개Travel 2021. 7. 12. 20:19반응형
창원 상남동이 아닌 성주동에 위치한 중식당에 가봤습니다. 평일 런치는 줄 조금만 서도 먹을 수 있지만 주말에는 런치는커녕 그냥 일반 메뉴 하나 먹으려고 해도 대기줄이 엄청 깁니다. 창원 회식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고, 코스요리로 중식 메뉴를 먹으러 오시는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이곳 오늘 제가 런치 A코스로 먹어봤습니다.
창원 차이나 리퍼블릭 주차장 제가 살고있는곳에서 조금 멀어서 차 몰고 가봤어요. 보시다시피 주차자리는 엄청 많이 있는데 여기 방문 손님들이 많아서 그런지 빈자리가 몇 곳 안보이더라고요. 차이나 리퍼블릭 있는 건물 자체에 맛집들이 많이 있기도 하고, 근처에 행정센터도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차이나 리퍼블릭은 대암 빌딩에 위치해있고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가게 오픈 시간은 오전 11시 반이고 마감시간은 저녁 9시 반으로 되어있었어요. 그리고 브레이크 타임은 2시 반부터 4시 반까지 2시간입니다. 아침에 오픈해서 런치메뉴 시작하고 마감한 다음에는 저녁 장사만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이나 리퍼블릭 입구 입구부터 한산해 보이는 게 오늘은 런치메뉴 성공할 것 같네요. 차이나 리퍼블릭 입구입니다. 오늘은 런치 a코스를 먹을 건데 만 칠천 원이고 2명 갔으니 3만 4천 원이 되겠죠. 가장 먼저 물과 약간의 샐러드가 나오고 게살 삼슬이 나옵니다. 게살 삼슬은 게살죽으로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오늘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밖에 있는 테이블은 회전율도 높고 시끄러워서 독채가 있는 룸으로 배정받았습니다.
조용하고 개인 에어컨이라서 온도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어요. 여기가 이렇게 룸식으로 되어있어서 상견례할 때도 조용하게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젓가락이 특이해서 한번 찍어봤어요 나무젓가락인데 정성스럽게 포장되어서 나오더라고요
기다리다 가장 먼저 나온 게살 삼슬입니다. 제가 예전에 왔을 때는 죽을 먹었던 거 같은데 기억에 오류가 있었나 봅니다. 버섯과 오징어 죽순, 브로콜리들이 한데 어우러져서 짭조름한 소스에 버무려져서 나오는 건데 감칠맛이 나는 게 입맛을 돋워주는 역할을 했던 것 같아요. 코스요리는 항상 적게 조금씩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 거라서 메뉴 하나 나왔다고 양이 이렇게 작니 돈이 아깝니 하시면 안 됩니다.
유린기 저희는 선택메뉴에서 유린기를 선택했습니다.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탕수육을 먹고 나서 나오는 다음 메뉴를 무엇으로 할 것인지말이죠. 깐풍기를 할것인지 유린기를 할것인지 엄청 고민했었어요. 깐풍기랑 유린기 자체가 평소 쉽게 못 먹는 메뉴라서 정말 고르기 힘들었어요. 2인으로 가서 그런지 깐풍기 하나 유린기 하나 이렇게 고르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둘 다 먹고 싶으면 참 난감할 것 같아요. 유린기 맛은 아주 맛있는 치킨에 달짝지근한 소스가 묻어서 올려져 있는 야채들과 함께 먹는 것이었어요. 각각의 메뉴 마나 떠먹는 국자가 따로 나왔어요.
차이나 리퍼블릭 짜장 마지막으로는 짜장이 나왔습니다. 마지막까지 오는데 너무 힘들었어요. 배가 불러가지고 많이 못 먹었어요. 하지만 이까지 오느라 땀 흘린 거 생각하면 너무 아까운 것 같아서 참고 먹었어요. 보시는 사진으로 보면 짜장이 왜 이렇게 작아 할 수 있지만 앞서 많은 메뉴들을 다 먹고 나서 보면 정말 적당한 양의 짜장면이라고 할 수 있어요. 혹시 그거 아셨나요? 자장면 vs 짜장면 둘 중에 어떤 게 표준어일까요?
정답은 바로 짜장면 자장면 둘다라고합니다. 신기하죠? 저도 이거 먹으면서 알았어요. 그리고 꿀팁 하나 드리자면 먹을 때 짬뽕을 누가 하나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너무 기름지고 느끼해서 짬뽕국물이 있어야 하거든요. 저는 같이 간 일행과 짜장 2개를 시켜서 도중에 종업원에게 죄송한데 짬뽕국물 조금만 달라고 했습니다. 바로 주시더라고요. 많이 못줘서 미안하다 하셨지만 저는 주시는 게 어디냐며 잘먹겠다했습니다.
코스 요리기 때문에 먹는 시간이 길 고깁니다. 원래라면 호텔에서 먹는 코스요리라던지 조금 좋은 곳은 시간에 맞춰서 하나씩 나옵니다. 그렇게 되면 두 시간 세 시간 동안 먹는 거죠. 긴긴 시간 와이파이도 사용할 수 있게끔 이렇게 표시도 해주시는 것 같아요.
반응형'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지인을 위한 사천 맛집 한식 끝판왕 + 돈가스JMT / 사진,동영상많아요 (0) 2021.08.01 사천 가볼만한곳 - 와인갤러리..제 점수는요 (0) 2021.07.28 힐링 바다여행 거제로 올거제 - 학동몽돌해수욕장 근처 호텔, 맛집,캠핑장 (0) 2021.06.24 예쁘다예뻐 인스타 감성사진 아이폰으로 찍어봤어요 (29) 2020.06.05 최신ver.운행시간 변경된 거제고현버스터미널 시간표 총정리 (0) 2020.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