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장지방 피하지방 빼려면 이렇게 하면 좋습니다.
    Health 2021. 7. 27. 20:33
    반응형

    성인병들은 비만에서 시작됩니다. 당뇨와 뇌졸중 그리고 동맥경화까지 말이죠. 생활습관으로 인해 살이 많이 찌면 외관상 보기도 좋지 않고 거기에 건강까지 위협받을 수 있으니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겠죠 비만은 우리가 먹은 음식의 열량 중에서 에너지로 타고나서 남아있는 부분이 내장에 축적되고 또 피하에도 남아있는 것을 말합니다. 피하지방이라는 말도 피하층에 지방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렇게 부릅니다. 우리 몸을이루는 피부는 털이 나는 가장 바깥쪽은 표피 그 밑은 진피 마지막층이 피하지방입니다.

     

    우리나라인구중 약 20%가 비만환자라고합니다. 그중에서도 배만 볼록한 스파이더형 체형인 복부비만환자 비중이 가장 높고 소아비만도 점점 올라가는 추세라고 합니다..

    체질량지수에 따른 체중 분류

    18.5kg/는 저 체중이라고 합니다..

    18.5~22.9kg/은 정상범위에 속합니다.

    과체중은 23kg/이상을 말하고

    그것보다 더 위험한 위험체중은 23~24.9kg/입니다.

    단계별 비만을 살펴보면 11단계 비만은24.9kg/~29.9kg/이며, 2단계 비만은30kg/이상을 말합니다. 흔히 말하는 고도비만이 22단계 비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만은 앞서 말했듯이 지방이 몸에 과하게 남아있어서 생기는데 그중에서 내장지방이 많이 위험합니다. 피하지방은 우리 몸에서 생명을 위협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주로 어릴 때부터 살집이 조금 있거나 운동을 하면서 살이 붙은 경우를 말하는데요. 의학적으로 문제가 되는 내장형 비만은 어렸을 때는 저체중이었는데 성인이 되면서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갈 때 팔과 다리는 그대로인데 비해 배만 볼록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복부비만이 큰 병으로 가는 과정을 보면 지방이 과하게 몸에 축적되어가면서 피 속에 지방산이 들아갑니다. 지방산이 혈액 속에 많이 머물게 되면서 근육에서의 인슐린의 효과가 떨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이제 당 수치가 올라가게 되는데 이런 현상이 바로 인슐린 저항성이라고 합니다.

     

    인슐린 저항성이라 함은 당성분이 세포 안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게 되면서 혈중 포도당이 높아지게 됩니다.그러면 췌장에 영향을 줘서 인슐린의 분비가 엄청 많아집니다. 이것이 바로 당뇨의 발병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과식과 과음 그리고 운동부족과 스트레스, 유전이 주요한 원인으로 나타납니다. 복부비만이 생각보다 심각한데 이외에도 쿠싱증후군과 피임약의 부작용 스테로이드의 부작용, 신경안정제의 부작용 등이 있습니다.

     

     

    비만 치료법

    평소 생활습관을 버리는 게 가장 좋습니다. 어느 정도 선으로 빼야 좋은지 보면 체중을 이상 체중으로 맞추고 5년간 유지를 해야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요즘 바디 프로필 사진 찍는다고 급격하게 살을 빼고 컷팅하는 분들이 많은데 급격한 체중감량은 요요가 반드시 오기 마련입니다.그러면 체중이 더 불기 때문에 식사요법과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좋은 습관

    자꾸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 먹는 게 좋습니다.버릇을 그렇게 들이는 게 좋습니다.

    항상 식사시간을 지키고 음식을 깔끔하게 정리해둡니다.

    넘치는 것보다 약간 모자란 식습관이 좋습니다.

     

    나쁜 습관

    일을 하면서 먹기, 걸어 다니면서 음식 먹기

    음식이 아까워서 버리지 못한다.

    심심하면 먹고, 배고프면 참지 못하는 습관

    움직이기 귀찮아한다.

     

     

    다이어트 계획 세우기

    일주일이 0.5kg0.5kg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1 달이면2키로정도되겠네요2킬로 정도 되겠네요.그리고 지금 현재8080킬로라면 다이어트했을 때 7272킬로 정도면 충분한 성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자기 몸무게의10%10% 이상을 감량하는 것은 큰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 에너지 섭취를500kcal500kcal 정도로 제한해서 먹습니다. 감량이 어려우면 현재의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음식을 사러 마트나 시장에 갈 때는 식사를 하고 나서 가는 것을 추천드리고 미리 사야 할 리스트를 짜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과일 채소 야채를 먹는 습관을 들이고 인 스터 느 식품은 금지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밥 먹을 때 한 끼에 먹을 수 있는 만큼만 만들어서 먹는 것이 좋고 정해진 시간에 정량만 먹습니다. 식사를 다했으면 식탁을 ᄈᆞᆯ리치 우고 식탁에서 최대한 멀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기분이 우울하거나 불안할 때 폭식할 수 있으므로 한 끼를 굶거나 피하는 게 좋습니다.

     

    항상 많이 걷고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많이 이용하는 것이 좋고 먹을 만큼만 담아서 먹는 습관을 들이고 그릇을 비우려고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평소 여러 매체에서 나오는 정보들을 통해서 음식물의 열량을 아는 것도 좋습니다. 식사습관은 적은 열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영양이 골고루 섭취되게 한쪽으로 치우치는 식사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소고기도 소꼬리와 갈비보다는 장조림과 살코기로만 되어있는 등심부분이 좋습니다. 과일도 아무거나 다 먹는 것보다는 사과와 배를 선택하기보다는 요즘 많이 나는 오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치킨 먹을 때도 닭껍질 보다는 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