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성지방낮추는법 best 6가지 동의보감
    Health 2016. 8. 9. 2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살에 대해서 조금 이야기해보려고하는데요 이번여름을 맞이해서 물놀이를 가기위해서 올초부터 야심찬 계획을 짜서 정말 이번에는 다이어트에 성공하려고 열심히 노력 했지만 결과는 별로 좋지가 않았어요 그래서 경도비만과 과체중에대해서 조금 알아봣는데요 그중에서도 중성지방이 문제가 될수있다고하더라구요 우리몸에서 살들이 눈에 보이는것도 많지만 장기에 쌓인 지방이라던지 중성지방들은 살이 될수있지만 건강에도 심각한영향을 끼칠수있다고해요

     

    중성지방낮추는법

    인스턴트 음식 자제하기

    아주 당연한 이야기 겠지만 중성지방낮추는법에 있어서 인스턴트 음식과 더불어서 패스트푸드를 줄여나가는게 좋아요 하지만 기름에 튀긴음식은 정말 맛있어요 그중에서도 패스트푸드의 대표메뉴인 햄버거와 치킨 그리고 길거리 음식들은 정말 기름지기때문에 중성지방률을 더욱더 올려주고 살빼는사람들에게 있어서 정말 큰 적과도 같아요 여기서 중성지방이라함은 우리가 하루동안 섭취한 음식물이 소화과정을 거쳐서 활동할수있는 에너지로 바뀌는데요 에너지를 다 소모를 하고 하루를 마무리 해야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우리몸속에 그대로 남겨 둿을때에 문제가되요

     

     

    음주와 흡연 줄이기

    바로 우리 몸속에 그대로 남아있게되면서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해요 정도에따라서 복부비만이신분들의 경우에는 소모하지않은 에너지원이 배에 그대로 남아있어서 그런데요 에너지원들이 배에만 남아있다면 어느정도 다행이지만 혈액속에 또는 혈관을 타고 들어가서 지방덩어리로 변해서 아예 눌러앉아 있다면 이야기가 조금 달라질텐데요 우리몸에서 피가 돌아다니면서 산소도 공급해주는데요 혈액순환이 우리몸에 쌓인 중성지방으로 인해서 잘되지않는다면 큰문제가 될수있는데요

     

     

    기름진음식 피하기

    술과 담배는 중성지방에 있어서 반드시 끊어야 하는것중에 하나인데요 술과 담배는 옛말에 백해무익이라는 말이있어요 아무리 많이 백번이나 해도 몸에 이롭지가 않고 오히려 해롭다는 뜻인데요 제가 한번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술은왜 나쁜지에 대해서 생각해보니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우리가 보통 술자리에서 술만 먹지는 않는것같아요 안주도 반드시 있다는말이죠 안주가 뭐가 되었든 술은 밤에 주로 먹으니까 안주고 고기나 기름진 음식들로 체워지는데요 이때에 밤에 고열량 음식들을 먹게되면 우리몸에 쌓이게되고 밤이라서 운동도 하지못하기때문에 집가서 바로 자고 일어나게되는데요

     

     

    중성지방제거하는 음식들

    고등어

    중성지방에 있어서 바로 오메가 3가 최고라고해요 오메가3는 중성지방을 없애주는데에 큰 도움을줘요 고등어는 올해초에 상당히 말이 많았는데요 바로 중국발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서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농도가 최고치에 이르기도 했었는데요 이에 정부는 많은 데이터와 함께 규제에 들어갔는데요 바로 대표적으로 꼽자면 지금 바로 생각나는것은 디젤차량이에요 한떄에는 정부에서 디젤차량의 연비가 좋기때문에 많이 권했지만 이제는 미세먼지가많이 배출되어서 규제에 들어갔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애꿏은 고등어를 구울때에 미세먼지가 많이 나온다고해서 어민들이 울상을 짓기도 했어요

     

     

    토마토

    정말 제가 여러가지 건강에 대한 정보들을 찾다고보면은 토마토는 건강에 안좋을 수가 없는것같아요 토마토는 항상 슈퍼푸드로서 이름을 날리고 항암효과도 뛰어나다고해요 토마토가 우리나라 음식이 아니기에 토마토를 이용한 전통 음식들을 찾아보기 어렵지만 서양에서는 토마토를 활용한 요리가 매우 다양하다고해요 토마토를 구워먹기도 하는데요 제가 처음으로 토마토 요리를 접한것은 토마토스파게이인데요 처음먹은것이 친구네 엄마가 해주신스파게티인데 아직도 그맛을 잊지못해요

     

     

    부추

    저는 오늘 저녁에 부추 오리주물럭을 해먹었어요 평소 고기라면 정말 좋아하지만 오늘 중성지방낮추는법과도 조금 연관이되어있는데요 오리고기에서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서 오리고기를 구우면서 나오는 기름에 밥을 비벼먹어도 괜찮다고해요 하지만 고기기름인지라 약간 느끼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바로 부추를 양념을 해서 오리주물럭과 함께 싸먹으니 정말 뒷맛이 깔끔하니 맛있더라구요 여러분들도 한번 꼭 드셔보세요 그리고 부추는 부족한 스테미너도 보충해준다고해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